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GTX-A 서울과 경기를 빠르고 편리하게 잇는 광역급행철도
    기술,생활정보 2024. 4. 2. 22:08
    반응형

    GTX-A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의 일부로, 수도권 차세대 도시형 고속 통근철도입니다. 이 노선은 파주의 운정에서 시작하여 대곡, 서울역을 거쳐 수서, 성남, 용인을 지나 동탄까지 연결됩니다. GTX-A는 수도권 전역을 1시간 내에 연결하고 출퇴근 교통난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.(GTX : Great Train Express 수도권 광역급행철도, 여기서 A는 A노선을 가리키며 화성 동탄에서 파주 운정까지 연결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예상 요금은 4,000원대로 예상되며, 최고 속도는 시속 200km입니다. 수서-동탄 구간은 2024년 3월 말에 조기 개통될 예정이며, 나머지 B, C 노선은 각각 2030년과 2028년 하반기에 개통될 예정입니다. 이 빠른 속도로 운행되는 GTX-A는 수도권 교통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입니다! 

    GTX-A 서울과 경기를 빠르고 편리하게 잇는 광역급행철도

    GTX-A 노선도

    GTX-A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로, 지하 40~50미터 깊이를 운행하며 최고 속도가 100km에 이르는 교통수단입니다. 전체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1. 수서~동탄 구간:

    수서역 → 성남역 → 용인역 → 동탄역

    개통 예정: 2024년 상반기

    2. 운정~서울 구간:

    운정역 → 서울역

    개통 예정: 2024년 하반기

    3. 삼성~동탄 구간:

    삼성역 → 동탄역

    개통 예정: 2025년

    이 빠른 노선은 수도권 교통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입니다!

     

    GTX-A 서울과 경기를 빠르고 편리하게 잇는 광역급행철도

     

    GTX-A 예상 요금

    GTX-A의 요금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

    1.기본요금:

    • 기본요금은 3,200원입니다.

    2. 거리요금:

    • 10km 이상 시, 5km마다 250원의 추가요금이 책정됩니다.
    • 예를 들어, 수서-동탄 노선 기준으로 10km 이상 시, 4,450원의 운임이 발생합니다.

    3. K-패스 할인:

    • 5월에 출시되는 K-패스를 활용하면 수서-동탄 노선을 20% 할인된 3,56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또한 통합환승 할인, 주말 할인 등의 방법을 이용하면 다양한 경로로 GTX-A 노선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!

    GTX-A는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이며,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할인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!

     

     

    다른 고속철도와 GTX-A의 차이점

    GTX-A는 수도권 차세대 도시형 고속 통근철도로, 서울역을 포함한 주요 거점역을 거쳐 경기도 서북부의 일산지역과 남동부의 동탄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입니다. 이를 KTX, SRT, ITX와 비교해보겠습니다.

    1. 좌석 옵션:

    • GTX-A: 일반 좌석과 비즈니스 좌석
    • KTX/SRT: 일반 좌석, 특실, 비즈니스 좌석, 프리미어 좌석 등 다양한 옵션

    2. 운영주체:

    • GTX-A: KORAIL과 공항철도가 공동으로 운영.
    • KTX/SRT: KORAIL만 운영.

    3. 운행빈도:

    • GTX-A: 하루에 한 두 대씩 운행.
    • KTX: 매시간마다 운행되며, 일부 노선은 30분 간격으로도 운행.

    GTX-A는 수도권 내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기대되며, 다양한 정보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GTX-B,C 노선

    GTX-B 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을 연결하는 고속철도로, 총 길이는 82.8㎞입니다. 이 노선은 용산역, 서울역, 청량리역 등 주요 역에서 환승 가능한 핵심 노선입니다. GTX-B 노선은 사업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며 민자·재정구간이 분리돼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. 민자구간은 인천대입구∼용산 및 상봉∼마석이며, 재정구간은 용산∼상봉입니다. 이 노선은 2024년 조기 착공될 예정입니다.

     

    또한, GTX-C 노선은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지난달 25일부터 공사를 시작했습니다. GTX-B와 GTX-C 노선의 연장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의도 진행 중이며, 국토부는 이를 통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기후동행카드 사용할수 있나요?

    네, 동행카드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(GTX)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동행카드는 GTX 노선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,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합니다. 이 카드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GTX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GTX 공식 웹사이트나 역무원에게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기후동행카드의 혜택은 무엇인가요?

   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에서 운행하는 대중교통을 월정액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. 이 정기권은 지하철, 버스, 그리고 따릉이까지 모두 포함하며, 국내에서 통용되는 대중교통 관

    mdsn.tistory.com

     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